가요차트
방송현황 검색
매체별 차트
지역별 차트
작품자 차트

엔터테인먼트

CHART BEAT

`겨울연가' OST, 日골드디스크대상 받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스타앤스타 작성일04-03-05 01:11 조회127,470회 댓글0건

본문

인기 드라마 `겨울연가\'의 OST를 부른 가수 류(RYU.본명 민관홍)가 일본의 골드디스크 대상 OST부문상을 받는다.

이 상은 일본 레코드산업연맹이 주최하고 NHK가 주관하는 일본에서 가장 권위있는 가요 시상식으로 10일 일본 도쿄 NHK홀에서 개최된다.

보아가 지난해 골드디스크 대상에서 본상을 수상한 바 있어 한국 가수가 2년 연속 수상이라는 기록도 세우게 됐다.

그동안 MBC `러브레터\', KBS `장희빈\', `여름향기\' 등 드라마 OST를 중심으로 활동해 온 류는 `겨울연가\' OST에서 `처음부터 지금까지\', `마이 메모리\', `모멘트\' 등의 애절한 발라드를 불러 좋은 평가를 받았다.

`겨울연가\'OST 음반과 류의 주제곡을 담은 독집앨범도 일본에서 각각 20만장과 2만장이 팔리면서 55억원과 5억원의 현지 매출을 기록하는 등 드라마의 인기에 한몫을 하고 있다.


지난해 NHK 위성으로 방송돼 신드롬을 낳은 `겨울연가\'는 현재 일본에서 500억원의 매출을 창출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겨울연가\'는 NHK 지상파를 통해 4월 정규편성되며 이에 앞서 최지우를 주인공으로 한 NHK 특집 다큐멘터리도 27일 방송될 예정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성인가요 뉴스

‘내가 주인공’ 부른 사업가 출신 가수 태류 이야기

심금 울리는 ‘잊을 때까지’로 눈길 끄는 이성걸

김나해의 눈물 나는 신곡 ‘처음처럼 사랑해’